본문 바로가기

SEO study

에스이오 부트캠프 1일차 수업

 

에스이오 부트캠프  후기

평소에 다른 분들과 블로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 간혹 당황스러울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글을 많이 쓴 편은 아니지만, 시작한 지는 좀 돼서 글만 무턱대고 쓴 저였습니다. 

 

소라집 크기만 크고 알맹이는 비어 있는 빈껍데기같은 느낌이 제 자신에게 들었습니다. 제 기본 지식은 정말 얕았습니다.

 

그래서 간혹 SEO 관련 이야기를 하면 제가 아는 쪽이 별로 없었습니다.

 

이 쪽 세계에 발 담근 것 치곤 말이죠. 

 

그런 이유로 SEO관련 과외를 너무 받고 싶었습니다.

 

질문하면 시원하게 이야기해 줄 탙출구가 필요했습니다.

 

오픈채팅방에 들어가 물어봐도 한계감을 느껴 답답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운이 좋게도 전자책을 구매하게 되면서 에스이오님의 강의를 개인과외처럼 듣게 되었습니다.

 

네에. 무려 1:1 강의였습니다. 이보다 값진 게 어디 있겠습니까.

 

 

SEO 고수 에스이오 

SEO교육 구조가 잘 짜여 있어서 에스이오님의 땀과 피가 묻어 나오는 걸 강의 듣는 내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미 온 몸에 배어 있어서 자연스럽게 바로바로 답변해 주시는 에스이오님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강의는 직접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질문시간도 있고 자세히 답해주셔서 고민되는 부분도 해결을 해주셨습니다.

 

이번 강의를 듣게 되면서 머릿속에 퍼즐처럼 어질러져 있는 부분들이 정돈이 되기 시작되는 느낌입니다.

 

딱 이론만 해주시는 게 아니라 이해가 되도록 예시를 들어주시면서 실전에 직접 써먹을 수 있게끔, 과제도 나간답니다.

 

이  과정을 잘 터득하게 되면 SEO강의 부분이 제 일부가 되어 앞으로 마스터를 해 간다는 생각을 하니 설레네요.

 

 

 

 

이번이 첫 강의였지만, 구글SEO강의위주로 크롤링이 뭔지, 색인이 어떤 식으로 되는지, 여러 구글최적화 관련되어 설명해주셨습니다.

 

글이 어떤 목적에 따라 형식이 갖추어져야 하는지 글자 구조, 크기 등을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저희들이 블로그에서 갖춰야 할 건 구글 최적화이기 때문에, 카테고리에 맞게 키워드가 잘 맞게 노출되어야 합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 에스이오님이 자세히 부분 부분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강의내용은 외부에 알려지면 안 되기에 후기 간단하게 올려봅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소소하게 이건 무시해도 되겠구나 생각한 것들이 하나하나 알고리즘과 로봇들이 잡아내는구나 라는 걸 느꼈습니다. 

 

그 부분을 무시하지 말고 유저 익스페리언스에 맞게 잘 기입하고 정렬해야 하는 부분도 에스이오님이 오목조목 알려주시며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에스이오 부트캠프 접하게 된 계기 

 

저에게 우연히 찾아오게 된 이야기 중 블로그로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좀 더 자유롭게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곤 했는데요.

 

뉴스 기사에 온라인으로 수익을 내면서 내면 외면적으로 자신의 스킬을 터득하면서 고수의 길을 오른 사람들을 종종 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뭔가 그 사람들처럼 스킬을 쌓고 전문성을 키우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이것저것 찾아보며 어떤 걸로 대체할 만한 게 있을까 하다가 에스이오님의 전자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에 블로그를 쓰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글재주도 뛰어나지도 않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사람들과의 대화 속에서 인터넷에 SEO, 알고리즘이 잘 연결되어야 한다는 등 여러 전문용어를 쓰며 저에게 2차 좌절감을 주었습니다.

 

그 뜻이 뭔지 그런 걸 어떻게 접목시켜야 하는지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데 무작정 글만 써서 될까라는 생각을 하며 제 자신은 블랙홀로 빨려 들어갔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공부해 보려 했지만 저의 궁금증은 쌓여만 가고 저의 질문에 답변을 시원하게 해 줄 사람도 없었습니다.

 

뭔가 직접적인 일대일 과외를 하면서 제 궁금증도 해소시켜 줄 선생님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기본적인 것을 알아야 그다음 단계를 갈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냥 전문용어들은 이해했다고 생각하고 넘어가면서 배워보려 했지만 모르는 용어들로 인해 제 공부의 진전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에스이오님의 전자책을 접하게 된 것입니다.

 

전자책이란 것은 저에게 그 당시만 해도 그리 친근한 존재가 아니었습니다.

 

일반 종이책도 아닌 전자책인데, 가격도 그렇고 과연 효과가 있을까, 살 가치가 있을까라는 의구심들로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구매를 큰 마음먹고 하며 찬찬히 읽어 나갔죠.

 

하지만 이게 책이라 그런지 도통 머리에 잘 안 들어오더라고요.

 

전보다는 이해한 상태로 그냥 글만 쓰다가, 에스이오님의 부트캠프 강의를 하시게 된다는 말씀에 전자책 구매에 인연이 되어, 강의를 들으며 이해도를 더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SEO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이오 부트캠프 2일차 수업  (0) 2023.07.05